[WOT]M103 전차 에이스 달성 및 근황 게임 기록

 - M103를 100판 이상 몰다보니 이제 운용법에 대해서는어느 정도 숙달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승률은 곤두박질 치고 말았지만, 그 대신에 탑건 몇 개와 전차 에이스를 획득했습니다.



 - M103이 두 번째 탑건을 획득하는 경기입니다. 초반에 우리 팀이 북쪽으로 너무 많이 몰려가서, 제가 방향을 틀고 남쪽 언덕을 견제하러 갔습니다. 그리하여 남쪽과 북쪽에서 아군을 포위 공격하려던 적군의 의도를 차단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남쪽 언덕에 있는 아군이 저 하나 밖에 없으니, 이번에는 제가 포위 공격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저를 잡고자 3~4대 정도의 탱크들이 언덕 위에 올라오는 순간, 다행히 북쪽을 거의 제압한 아군들의 지원사격으로 적 전차 3대가 순식간에 파괴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왼쪽 측면을 공격한 IS-3를 별 탈 없이 격파하고, 남쪽 언덕에 올라가서 적진과 북쪽에서 공격하는 적군 전차들도 격파하면서 경기를 마무리지었습니다.


 - 두 번째 탑건인데다, 데미지도 많이 입혀서 전차 에이스도 나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때는 전차 에이스를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 세 번째 탑건이자, 드디어 M103 전차 에이스를 획득한 경기입니다. 이번에도 초반에 아군이 한쪽(오른쪽)으로 집중되서 왼쪽 전선이 붕괴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방향을 틀어 왼쪽 해안가로 진입하는데... 슈퍼퍼싱E-75가 접근하더군요. 슈퍼퍼싱은 해치 몇 번만 따면 손쉽게 해치울 수 있지만, E-75는 강력한 최종포에 단단한 장갑 때문에 M103으로도 상대하기 껄끄러운 전차입니다. 이에 저는 조금씩 후퇴하면서 적 전차들의 해치와 차체 하부를 집중 공략했고, 동시에 차체를 틀어 각을 주면서 도탄을 유도했습니다.(당연히 포탑은 경사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항상 정면 주시)
 다행히 저의 유인책에 끌려나온 슈퍼퍼싱과 E-75는 별로 힘쓰지 못하고 격파되었습니다. 왼쪽 전선이 수적 열세를 극복하고 조금씩 역습을 가하는 사이, 오른쪽 전선에서는 아군이 적군을 제압하는데 성공하여 마침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딸피가 된 상태에서도 남은 적 전차들을 끝까지 마무리해서 탑건을 획득했습니다.


 - 마침내 M103의 전차 에이스를 획득했습니다. 경험치도 (프리미엄 계정 기준으로)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잘하면 이번 중전지왕 이벤트에서 골드를 획득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이외에도 우리 클랜 소대플레이 중에 T32가 전차 에이스를 획득했습니다. 주강 남쪽팀에서 북동쪽 계곡으로 들어가서 압도적 병력으로 적 주력을 섬멸한 경기였는데, 아쉽게도 8.5버전 리플레이라 지금은 재생시킬 수 없는 상태입니다...(홍차)



 - 현재 KV-3(소련 7티어 중전차)와 센추리온 MK. 7/1(영국 9티어 중형전차)를 새로 키우고 있습니다. 전자는 IS-4(소련 10티어 중전차)를 획득하기 위해 육성하는 것이고, 후자는 영국 중형전차 최종 목표로 획득한 것입니다.(마침 할인 이벤트가 적용되서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KV-3는 KV-4를 확보하면 바로 팔아버릴 예정이지만, 센추리온 MK. 7/1은 성적이 웬만하게 유지되면 계속 보유할 생각입니다. 센추리온에서 더 나아가 영국 10티어 중형전차인 FV4202를 구입해볼 생각도 없는 건 아니지만, 어차피 최종 목표가 센추리온이기 때문에 굳이 확보할 생각은 없습니다. 나중에 FV4202가 버프받거나, 아니면 (가능성이 낮지만)10티어 중형으로 치프틴이 들어온다면 영국 10티어 중형전차를 구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요즘 월오탱 정체기인 것 같기에, 몇몇 전차들을 정리하고 한번 다른 테크트리의 전차를 새롭게 육성해볼 예정입니다.
 미국 경전차-자동장전장치 전차 트리, 프랑스 구축전차 트리 둘 중에 하나를 생각해보고 있는데, 모두 고티어에 클립식 전차가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종 전차인 T57 중전차와 AMX 50 Foch 155 구축전차는 10티어 내에서도 OP라 부를만큼 우수한 전차들이기도 합니다.
 전자는 클립식 전차의 무시할 수 없는 순간 최대 공격력과 우수한 기동성 이외에도, 막사에서 잠자고 있는 (최소 1스킬 개방)미국 승무원들이 많기에 차후 고스킬의 승무원을 갖춘 강력한 전차를 뽑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T71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관통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침 오늘부터 미국 경전차-자동장전장치 전차 트리 할인 이벤트에 들어가는군요.
 후자는 (고티어 기준)강력한 공격력과 관통력, 그리고 높은 정확도와 빠른 연사력, 게다가 튼튼한 장갑과 신속한 기동성이 큰 장점이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다만, 제 계정으로는 한 번도 구축전차를 몰아본 적이 없어서, 아직까진 구축전차 운용에는 익숙하지 않다는 점이 단점입니다...(다행히 아버지 계정에 있는 독일 구축전차를 통해서, 구축을 운용하는 방법을 익혀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어느 테크트리를 개발할지 결정하진 않았지만, 한번 결정되면 빠른 시일 내에 고티어 전차를 육성해볼 계획입니다.


덧글

  • JK아찌 2013/07/15 19:46 #

    제가 볼땐... 해비 적성이세요....
    하이퍼 굇수님 2133이라니 저는 꿈도 못꾸는 경험치군요
  • BC-304 2013/07/15 20:00 #

    헤비는 강력한 공격력과 뛰어난 방어력이 정말 든든하지요.
    다만, 요즘 헤비 승률이 망하고 있어서 조금 걱정입니다.
  • 미르미돈 2013/07/15 20:06 #

    역시 대단한 조중술입니다. M103이 미 헤비중에선 바지가 생겨서 안정적이기도 하죠.
  • 티거 2013/07/15 20:17 #

    엄훠 굇굇.........

    이제 bc-304님의 미클립 전차를 보면 얼른 도망가야겠군요~ (저도 이제 정리하고 고티어로 올라갈 생각이라....)
  • 무펜 2013/07/16 00:14 #

    에이스도 축하드리지만 초반 아군의 배치보고 빈곳으로 달려가시는 판단에 박수를 드립니다.

    저도 저런편인데...생존하고 승률은 낮아질수 밖에 없긴하더군요..
  • 루취 2013/07/16 02:32 #

    저도 빈곳 매우는 스타일인데
    갈수록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 치는 스킬들이 높아지고있습니다
    대신 딜을 못해요 ..

    그래선지 제 엠백삼이 58퍼 승률인데 아직 2급숙련밖에 못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기상청

한국천문연구원

NASA

실시간 지진 예보

TED

contact

CURRENT MOON